사용자 삽입 이미지

Q.젖을 다시 물리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오늘로 34일된 아기 엄마 입니다. 다름 아니라..자연분만하고 3일 후 퇴원할때 아기가 황달이 있다고. 분유를 먹였으면 한다고 했고,  3일후엔가 유축해 놓은 모유랑 분유랑 함께 먹여두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퇴원한지 일주일정도 뒤에부터 황달이 괜찮아 졌다고 모유만 먹여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병원 다녀오자 마자 젓을 물리니 아이가 자지러지게 울었습니다. 그렇게 병원다녀온 당일 3번을 시도했다가 탯줄이 강제적을 떨어지고 아이는 자지러지게 울고.. 탯줄 때문에 병원신세 지고…

그래서 결국에는 지금까지 계속 유축해서 모유를 먹입니다. 중간에 젖을 물리려고 몇번 도전했다가 아이가 울거나 젖을 물리다 젓병에 모유를 주면 안먹을려고 하거나 그래서 유축해서 모유를 먹입니다.

젖을 다시 물리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유축해서 모유를 먹이는 것이 저나 아이에게 문제 되는 것은 없나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출생 초기 아기의 입원으로 인해서 인공젖꼭지를 사용하는 경우 유두혼동이 생기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게 되고,  심하게 되면 모유수유를 중단하기도 합니다.

지금처럼 유축을 하셔서 먹이시는 것이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젖양을 더 늘리시기 위해서나 아기의 정서적인 면으로도 직수가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직수를 다시 시도하실 때는 힘드시겠지만 젖병 보다는 컵수유나 스푼젖병으로 젖을 보충해 주셔야 됩니다. 아기가 어느정도 큰 상태에서 다시 모유수유를 시도하셔서 성공한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힘 내십시오.

** 다음미즈넷에 있는 마더세이프 모유상담실 상담 내용입니다.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