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신테스트기는 임신이 되면 분비되는 HCG(Human Chorionic Gonadotropin)호르몬이 소변을 통해 흘러나오는 것을 검사하는 원리입니다.

생리예정일이 지난 시점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아침 첫 소변에 이 HCG호르몬이 가장 많이 들어있으므로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임신인지 아닌지를 가장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스틱을 흐르는 소변에 소변흡수막대를 직접 적시거나, 깨끗한 컵이나 플라스틱용기에 소변을 받아 소변흡수막대부분을 담급니다.

그 다음 스틱을 평평한 곳에 놓거나 소변흡수막대가 아래로 향하도록 하고 2~5분 정도 지난 후 검사표시창에 보라색 선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합니다.

표시창의 선이 1개인지 2개인지, 나타나지 않는지, 나타나는지의 차이로 임신을 판정하며 그 방법은 판매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제품설명서를 잘 읽어 보아야합니다.

– 테스트 결과는 2분에서 3분 사이에 바로 나타나며 결과를 확인한 후 비임신 이라고 나타났는데 5분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 선이 하나가 더 나타난 경우에는 시약이 공기 중에 산화되어 나타난 반응일 수 있으므로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더 정확한 결과를 얻고 싶다면 새로운 제품으로 다시 테스트를 해 보세요.

– 비임신이라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일주 일 정도 후에 다시 재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임신임에도 비임신으로 나오는 경우는 자궁외 임신의 경우나 착상이 된지 얼마 안된 초기, 테스트 전의 과음 등에 의해 호르몬의 양에 차이가 있어 임신인데도 감도에 못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며칠 더 기다려서 재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반대로 임신이 아님에도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는 출산, 유산 후 수주 일간 HCG가 분비되며, 배란 유도제 등 호르몬 처치를 한 경우 양성 으로 나올수 있습니다.

* 출처 : 제일병원 홈피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