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모유 떼고 우유를 먹여야 할까요?

전 13개월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제 걱정거리는요? 저희 아들이 태어나자마자 태열이 있었는데 지금도 가끔 얼굴에 뭔가 올라옵니다.

제 생각엔 제가 모유수유 중 밀가루 음식, 아이스크림, 과자, 초콜렛 이런 안 좋은 것을 많이 먹어 그런 것이 아닌가 싶어 먹으면서도 미안하고 죄스럽고 그러네요. 먹지 말아야지 하는데 도저히 먹는 유혹을 참을 수가 없어요.

아가한테 안 좋은 음식 먹으면 모유수유 하는게 나은지 아님 생우유를 먹이는게 낫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희 아들 이유식 엄청 잘 먹습니다. 고기 매일 먹이구요.

요즘 가끔 생우유를 먹이는데 잘 먹진 않네요. 만약 모유를 뗀다면 이유식 잘 먹는데 꼭 우유를 400ml 먹여야하나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 입니다.

돌이 지나면 아기의 주식이 모유가 아니기 때문에 태열이 엄마의 음식 때문이라고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머님이 좋아하는 음식을 잠깐 끊어 보시는 것도 태열의 원인이 그것 때문인지 아는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우리 아기가 지금 태열이 있지만 장담컨대 어머님이 모유수유를 안하고 분유를 먹였더라면 더 심했을 겁니다. 아기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버리세요. 15개월씩이나 완모하신 훌륭한 엄마인걸요.

* 이 글은 다음미즈넷에 있는 마더세이프 ‘모유상담실’ 상담내용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