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임신초기, 전기찜질팩 장시간 사용 괜찮을까요?

제가 지금 임신 8주째 막 접어 들었어요. 요즘 소화도 항상 넘 안되고 미식거림 증상도 있고,

몸도 자꾸 으실으실 춥고해서, 정말 초기부터 어제 저녁까지도 매일매일 저녁에 tv보며 2시간에서 3시간, 많을 때는 다섯~여섯 시간 까지도. 그이상 일때도 있구요, ㅠㅠ(휴일엔 배에 끼고 살았거든요)

그동안 배가 벌게지도록 제법 높은 온도로 전기 찜질팩을 하고 있었는데요. 물론 잘 때도 전기장판위에서 자구여,,ㅠㅠ  왜 이게 안 좋을거라는 걸 생각 못했을까요?

혹시나 하는 맘에 인터넷 검색해보니 초기에 아기가 고온에 노출될 경우 기형과 염색체 이상이 올 수도 있다고 해서. 지금 넘 불안하네요. 지금이 신경계통 뇌.척추 등이 생길 시기인데,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ㅠㅠ

기형아 검사에서도 이런 경우 잘 안나온다 그러고,,, 아, 어떻게 해요? 괜찮을까요?? 답변 좀 주세요,,ㅠㅠ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알아보신대로 임신 중 고온에 노출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미 지난일은 어쩔 수 없으며, 임신 중 고온에 노출되지 않은 경우에도 아기의 기형이나 염색체 이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산전 검사를 잘 받으셔서 아기가 괜찮은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님의 혈액검사나 초음파 검사, 또 필요하다면 주치의 선생님께서 염색체 검사를 권유하실 겁니다.

참고로 기형아 검사만으로 태아에 대한 진단이 완벽히 다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에 보통 초음파 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주치의 선생님께 상황을 말씀드리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