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모유수유가 너무 어려워요

지금 생후 52일된 남아인데요.  한달까지는 도우미 오셔서 분유 한 두번 먹이고 직수 했는데 한달 좀 지나고 나니까 아기가 젖병을 빨지않아 하루정도 직수 안하고 유축해서 주었더니 다시 젖병을 잘먹는거에요ᆢ 그래서 다시 젖을 먹였는데 또 젖병을 주니 찡찡거리고  싫어합니다ᆢ

 참고로 저희애기 직수하는게 넘 힘들어요. 젖물면 오분빨고 자려하고  깨워서 20분정도 먹입니다. 근데 우리 아기 도무지 젖을 뺄생각 안하고 계속 물고 있는거죠.  깨워서 계속먹이면 거진 한시간을 물고 있어서 아기가 배가 고파서 물고 있는건지 젖물고 자려고하는건지 모르겠어요?  계속먹어요 먹기는. 그리고 자는건 한시간 반정도.  빠르면 한시간자고 일어나요.

 넘힘들어서 혼합하려고 했는 데 젖병도 거부ᆢ 그래서 아에 젖병만으로 먹이려니 젖도 반으로 줄고네시간에한번 짜는데 백이십정도 나와요ㅠㅠ  이러다 모유도 마를거 같고 젖도 먹이고 젖병도 잘먹는 방법 없을까요ㅠ 분유만 먹이게생겼어요.

 그리고 애기가 지금백정도 먹고 낮에는 분유를 먹여도 한두시간 자고 밤에는 두세시간 자는데 넘 안자는데 정상인가요? 너무빨리 배고파해서 젖이 많이 돌지도 않는데 우유 찾아서 더욱이  모유유축도 못합니다ᆢㅠ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유축시 120cc정도 나온다면 실제 아기가 먹는 양은 더 많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아기가 원할 때마다 젖을 물려 주십시오. 지금 엄마 젖을 계속 무는 것은 배고파서이기도 하고 빨려는 본능 때문이기도 하고 젖양을 더 늘리기 위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