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혼합수유에서 모유수유로 바꿔서 먹이고 싶습니다.

생후 41일되는 아기입니다.

출산 당일 날 부터 젖을 물리질 못했고 조리기간에도 유축을 해서 먹여왔습니다.

유축을 시간마다 정해서 해야되는데 그것도 힘들고 아기의 수유리듬에도 문제가 생길 것 같아 아예 모유수유를 시도하고 싶은데요, 문제는 아기가 젖을 물면 좀 빨다가 5분만에 자버립니다. 눈을 뒤집으면서요 -_-; 그러다 내려놓으면 눈이 다시 말똥말똥 해지구요.

아이가 배가 고플때까지 굶기다가 물리면 된다는데 그게 아이한테 적당한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젖을 물려보니 조금 먹다 1시간자고 자주 찾습니다.

아기한테 양이 부족해서 애가 수면리듬이 자리잡히지 않고 밤에 보챌것 같기도 하구요. 주변 어른들이 배고플때 충분히 물려서 먹여야 잔다고 하시더라구요. 너무 자주 젖물리면 버릇된다고 손탄다고..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모유수유를 하려고 안고 있으면 아기들은 금새 꿈나라로 가버리고 곤혹스러우시죠?

그렇더라도 모유수유 시도는 계속 되어야 합니다. 아기가 조금 빨다 잠이 든다면 기저귀를 갈아준다거나 트림 시키듯 등을 토닥거려 깨운 후에 다시 수유를 시도해 보십시오.

잠깐 먹다 잠이 들면 배고픔만 일시적으로 해결되기 때문에 금새 잠은 들지만 깊은 잠에 들기 어렵습니다. 지방 성분이 함유된 후유까지 충분히 먹여야 포만감에 두시간 이상 잘 수 있습니다. 자세를 바꿔서 먹여 보는 것도 방법이니 시도해 보십시오.

** 다음미즈넷에 있는 마더세이프 모유상담실 상담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