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자궁근종 수술을 했는데 임신가능 할까요?

올해 나이 26이구요. 2년전에 자궁근종수술을 하였습니다.(혹때는수술..?)

하고 난후 자궁경부암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는데.. 처음 다니던 병원에서 검사한 후 결과가 좋지 않아서 원추절제술? 자궁을 약간 도려내는 수술(?)을 했습니다. 2번 정도 받은거 같네요.. 아직 미혼이니 많이 도려내진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난후 다른병원으로 옮겨서 백신?(서바릭스)3번 맞았구요.. 자궁경부암 검사했는데.. 2번 검사 모두 정상 이라고 하네요..얼마나 감사한지..

근데. 올해 제가 결혼을 하게되는데..

예전에 나팔관조영술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한 쪽은 잘 뚫여져 있는데 다른 한 쪽은 물혹이 생겼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물혹 생긴대로는 아이를 갖지 못한다고 하던데..

한쪽으로도 충분히 임신가능하다고 말씀해주시긴 하셨는데.. 그래도 시험관아기도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ㅠㅠ 올해 결혼인데.. 너무 무서워서,, 글 올립니다..

그리고 지금 2년째 꾸준히 야스민 복용중인데.. 아이를 가지려면 약을 빨리 끊는게 좋은 건가요? 만약 약을 끊게되면 주기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주기가 달라지나요?

자세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한쪽 나팔관에 생긴 물혹 때문에 나팔관이 정상적인 작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 양쪽 나팔관이 정상인 분에 비해서는 임신이 될 확률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알고 계신 것처럼 임신이 안 되는 것은 아니니, 일단 결혼 후 임신을 위해 노력을 해 보시고, 그 다음 단계(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아기 시술)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야스민은 복용 중단 후 임신기능을 회복 하는데는 문제가 없는 약입니다.

또한 복용 중단 후 생리 주기는 복용 전 주기적으로 생리를 아무 문제없이 하시던 분은 주기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자궁경부 원추 절제술을 하셨으니, 만약 임신이 되어 산부인과에 내원시 주치의 선생님께 꼭 자궁경부 원추 절제술을 시행하셨다고 알려야 합니다.

* 다음미즈넷에 있는 마더세이프 계획임신 상담실 상담내용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