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분만 후 고혈압, 평생 약을 먹을까 걱정입니다?

제가 첫째를 작년에 제왕절개를 해서 낳고 지난 10월12일 둘째를 낳았어요. 첫째 때도 그러고 둘째 낳기 전까지 없던 혈압이 생겼어요. 최고120~180 나왔고요. 병원 퇴원하기 전 이틀 전부터 오르기 시작해서 계속 오르더라고요.

저번 주 토요일 산부인과 갔더니 내과가서 혈압약 먹으라고 해서 월요일부터 먹고 있습니다. 어제 하루 먹고 110~150 나오고요. 화요일은 병원가서 하니깐 90~130

근데 혈압약 같은 경우는 한번 먹으면 계속 먹어야 한다는데 내과에서는 엑스레이는 문제가 없다하시고 오늘 아침에 피검사 한건 염증하고 피가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애 낳은걸 간호사분들이 모르고 말씀하신건지~ 의사선생님 말이 일시적으로 그럴수도 있다고 하는데 일시적이면 약 먹다가 끊어도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평생 혈압약을 먹을까 걱정이 되네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분만 후 일시적으로 혈압이 증가할 수 있으나 추후 양상을 지켜보아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혈압약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일이 많으나 혈압약을 꼭 평생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 약을 감량하다가 서서히 끊어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정기적인 혈압 측정이 필요합니다.

혈압의 변화 양상을 지켜보면서 내과 선생님의 진료를 지속적으로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