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임신성당뇨병 산모님들은 식후 혈당이 공복혈당보다 높겠지요?

여러 연구에서도 식후 혈당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식후 혈당의 고점을 조금이라도 끌어내리는 것이 관건인데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식사를 천천히 합니다. 그러면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게 되고 혈당상승의 속도가 늦으면 고점도 낮아지게 됩니다. 그러고 보니 쉬운 이치이지요? 식사를 천천히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20분 동안 드시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수저로 밥을 드시는 것보다 남이 뭐라든 젓가락으로 밥을 드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2. 야채와 꼭 같이 드십니다. 예쁜 파프리카도 좋고요. 브로콜리 데친 것도 좋고요. 시간 없으시면 좋아하시는 야채를 물에 빠뜨려 팔팔 끓여 짜지 않은 국의 형태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식사에 야채가 풍성할수록 혈당은 천천히 올라가겠지요? 물론 부침개나 튀김은 안되지요. 기름은 적게 사용했을 때 얘기입니다.

3. 한번에 몰아서 드시지 않습니다.

간혹 얘기하다 보면 간식을 드시지 않는다고 자랑하시던데 임신기간에는 자랑거리가 아닙니다. 자주 조금씩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3~4시간 마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신하시면 우리 몸의 이화작용이 빨라져서 식사하시고 소화가 빨리 되시는 것 같이 느끼실 수 있어요. 그러면 저혈당은 아닌데 저혈당 증세처럼 허기를 느씨시거든요. 이런 것을 위해서라도 자주 드세요.

4. 운동은 반드시 식후에 합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 아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