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5기 임산부약물상담전문가과정을 마치고서 

 한정열 ” 한국마더세이프상담센터 센터장

이번 과정도 지난 4회의 과정처럼 많은 선생님들께서 열심히 참여하셨다.

하지만, 조금 이전과 달랐다고 한다면 참가자 중 현재 모체태아의학회 회장님이신 신종철교수님께서 참여하셔서 refresh하는 기분 이었다. 점심 때 응급제왕절개술을 하고 오시면서 까지 끝까지 열심히 참여하시고 끝나고 기수 사진을 찍을 때까지 계시면서 격려를 해주셨고 마더세이프와 다른 관련학회들과의 연대도 강조해주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부산 동아대의 가정의학과 교수님들 3분이 오셨고 강북삼성병원 산부인과 교수님 그리고 간호사 2분 그리고 한양대 소아과 교수님 그리고 보라매병원, 안동의료원, 대구동산병원, 일산병원, 그리고 샘병원 등을 비롯해서 많은 산부인과 원장님들 그리고 제일병원에서 부인내시경 전임의 마치고 개원 준비하는 안계형선생, 그리고 분만실의 2분 간호사, 또한 제약회사GSK에 계시는 medical part 연구원 한 분이 참석하셨고그 외도 간호사분들이 참석하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종일관 진지하게 진행되었고 회가 거듭될수록 연자들의 강의도 물이 오르고, 참여선생님들 모두 진지하였다. 약물에 대한 그룹토론에서 주제는 방사선물질, SSRI계 항우울제, 항고혈압약 Valsartan에 관해 열띤 토론을 했고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토론으로 객관적이고 합리적 결론을 이끌어 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점심때에는 마더세이프 콜센터를 방문해서 콜센터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소개했다.
 
참여자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함께 항상 마더세이프와 Keep in touch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