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결혼한지 3, 아이가 없는데 검사가 필요할까요? 

임신 계획하고 준비한지 현재 9개월째 인데 아무소식이 없네요.
계획하기 전에 저는 산부인과가서 임신하기 전에 이상없는지에대한 검사를 받고 이상없다고 나왔구요
남편도 보건소에서 신혼부부상대로 무료로 해주는 검사를 받았는데 빈혈이 약간 있다는거 빼고 정상 나왓네요.

  결혼한지 3년차인데 아기가 없으니 시부모님 뵈기가 이제는 스트레스도 다가옵니다
남편도 너무 바라는데 임신안되면 보통은 여자문제로 여기잖아요.
저는 자연임신을 원하고 있는데요. 

병원을 가야될까요. 가임기간에만 저희는 하는 편인데요. 가임기간에도 3번 정도 합니다. 다른데 찾아보니 불임분들은 나팔관 검사 등등도 하고, 남편 정액검사도 하던데 그런걸 해야될까요? 

제가 어떤 문제가 있는건지 , 추가적인 다른 검사를 받아야되는지 조언 부탁드려여~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불임의 원인을 찾기 위한 검사는 여러가지 검사들이 있습니다.

임신 계획 전에 하신 검사들이 어떤 검사들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현재 불임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다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산모님께서 아시는 바와같이 여러가지 혈액을 통한 호르몬 검사 및 자궁조영촬영검사를 통한 생식기의 상태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시는 것처럼 불임클리닉에 가신다고 해서 무조건 인공임신 등을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산모님의 나이, 임신계획시기 및 불임 검사 결과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미 한 차례 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던 것으로 나왔다 하니 편안한 마음으로 정확한 불임의 원인을 찾기위해 산부인과 불임클리닉 진료를 한번 더 권유드립니다. 

산모님의 검사결과상 이상이 없다면 배란일을 정확히 추정해서 임신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럴려면 무엇보다도 다시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