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임신 중 항산화 주사를 맞아도 되는건가요?

임신 32주차 임산부 입니다.
점점 갈수록 잠을 깊게 못 자고, 몸이 무겁게만 생각되는데요.

평소 남편이 피곤할 때 항산화 주사를 맞는데 남편이 항산화주사가 부자용이 거의 없다며,
권유를 하는데 정말로 임산부가 항산화 주사를 맞아도 되는건가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임신 중 약물의 복용이나 특정 성분에 대한 피부의 노출에 관한 연구에 대하여 계속해서 많은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고 이로 인하여 임산부들에게 임신 중 약물과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연구들을 통하여 특히 약물의 노출의 시기등과 관련해서는 대부분 태아의 기관이 형성되는 임신 초기에 가장 주의하라고 보고되고 있지만, 임신 중 전 시기에 대해서도 항상 주의 할 것을 또한 권고 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의 제품들이 일반인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많이 연구들이 진행되어 알려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산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진행된 연구가 많지 않아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임신 후반기로 갈수록 태아가 점점 성장함으로서 산모님이 느끼는 신체적 영향 또한 적지 않아 현재와 같이 수면과 관련되어 또 몸이 많이 무겁게 느껴지면서 힘이 드리라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도 그런 증상이 점점 심하게 지속되신다면 먼저 주치의 선생님과의 상담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주치의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다른 원인에 의해서 이런 증상들이 생기는 것이 아닌지 먼저 정확한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