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모유수유에서 분유로 바꾸고 싶습니다.  

생후 155일 입니다. 지금까지 모유수유하고 있구요.

직장나갈 때는 유축하여 먹이고 있습니다. 모유양도 적어지고 해서 분유로 바꾸고 싶은데 한 번 분유로 먹였는데 다 토하고 애기가 힘들어 했습니다.   

계속해서 분유를 먹여야 하는지 늘 고민입니다. 그리고 젖병도 잘 빨지 않고요 한번 먹는 양이 많아야 80~90cc정도여서 두번 나눠 먹이고 있습니다.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분만 후 점차 모유수유가 익숙해 지면서 젖양이 맞춰지게 됩니다. 적었던 분들은 잦은 수유로 많아지고 많았던 분들은 아기 먹는거에 따라 조절이 됩니다. 적어졌다 느끼시는 것도 모유수유가 익숙해지고 가슴도 어느 정도 아기 먹는 거에 따라 맞춰져서 일 수 있습니다.  

직장맘의 경우 출근직전 모유수유를 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해 1~2회 유축을 하고 퇴근 후 바로 젖을 물리게 되면 모유수유를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아기는 모유 먹는 습관이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분유를 먹는 아이처럼 한번에 많은 양을 다 먹지 못할 수 있습니다. 조금씩 자주 먹던 습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젖양이 적어졌는지 소변 횟수 6번 이하 배설하는지 확인 하시고 그 이하라면 분유 보충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분유를 줄 땐 한번에 너무 많은 양 주시지 마시고 잘 안먹으려 하는 아이의 경우 잠결에 먹이시고 모유수유를 할 때처럼 안아서 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