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마흔이 다 되어서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만남 후 애정과 신뢰를 쌓아가며 늦은 나이까지 결혼을 안 하면서 기다려온 보람이 서로를 보면서 벅차오르는 감사와 감동으로 이어지는 시기에 여느 부모들 처럼 계획임신이라는 것은 꿈도 못 꾼 채 영광이 (당시 태명은 천룡이와 루나)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건강하게 살아왔으니 별 탈 없을 거예요.. ^^”
신랑이 의학과 약학을 공부한 사람이라 신랑 말씀에 걱정을 내려놓긴 했지만 늦은 나이의 임신은 그리고 철저히 준비하지 못한다시 말해 계획임신을 준비하지 못한 저로선 이만저만 부담과 걱정이 되는 게 사실이었습니다.


우리 부부는 제일병원으로 달려갔습니다.
그곳에서 저희는 훌륭한 류현미 선생님을 저와 영광이의 담당주치의 선생님으로 만나게 되었고 차근차근 저와 영광이의 건강을 관리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이 글로리오-영광이는 튼튼하게 잘 자라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기쁨도 배가 되었지만 그래도 마음 한구석에 노령임신과 출산이라는 부담을 지울 수는 없더라고요..

이렇게 고민하던 차에 담당주치의 선생님을 통해 한국마더리스크와 그곳의 센터장인 한정열 선생님을 소개받게 되었고 센터의 선생님들의 상담과 도움으로 많은 걱정과 염려를 내려놓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임신 전에 어떤 음식과 약물을 먹었으며 임신중 약물복용에 대해 무지했던 저로서는 이렇게 좋은 정보 시스템이 저와 같은 산모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 너무나 자랑스러웠고한편으론 엄마가 되겠다는 사람이 이곳을 모르고 있었다는 제 자신의 한심함에 속이 좀 상하기도 했습니다.

계획임신이 왜 중요한지 임신을 미리 준비하면서 무엇을 먹고 어떤 영양제를 섭취하며 산모의 질병과 컨디션에 따른 안전한 처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임신을 준비한다는 것, 그것은 불필요한 걱정과 염려를 아이가 태어날 때까지 심각하게 산모의 머리와 가슴속에 심어둘 전혀 행복하지 못한 나쁜 열매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영광이는 병원에서의 예측과 같이 건강하게 예정일즈음에 태어났습니다.

사랑스런 영광이의 탄생에는 든든한 신랑과 담당주치의 선생님도 계셨지만 더욱 든든한  “한국마더리스크”도 있어서 참 많이도 감사했습니다. 저와 같이 걱정과 궁금함이 많은 임산부들을 위해 불철주야 상담과 지도를 아끼지 않아 주시는 “한국마더리스크 선생님들”과 특별히 전국에 계신 스탭 선생님들의 노고와 사랑에 무엇을 도울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사랑스런 글로리오-영광이의 백일이 다가왔습니다.

백일 너무나 감격스럽고 무탈하게 잘 자라준 영광이의 주변에는 감사해야 할 수많은
분들이 계시지만 이 땅의 부모가 될 예비임산부와 임산부 나아가 태아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는 “한국마더리스크”야말로 저의 작은 감사의 손길이 영광이의 백일을 맞이하여 그 기쁨을 배가시키는 뜻깊은 선택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우리 영광이도 커서 이런 저희의 선택을 참 잘하셨어요하고 감사해 할 거라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희 부부는 영광이의 ‘생애 첫 기부’를 백일 기념으로 시작했습니다.
영광이의 생애 두 번째 기부도 돌잔치를 대신해서 “한국마더리스크”에 하게 될 것 같고요.


저와 영광이 그리고 우리 모두가 따뜻한 기부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으로 살아가길 소망하며 이만 저의 작은 고백을 마칠까 합니다.  예비임산부와 임산부님들 꼭 한번 그리고 여러 번 “한국마더리스크”를 전화와 인터넷으로 방문해 보세요.

” 참 행복한 임신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꼭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