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심각한 임신당뇨ㅠ..ㅠ

일주일 전에 보건소에 가서 임신 당뇨 검사를 받았는데 196이라는 수치가 나왔어요…
그리고 어제 산부인과에서 다시 재검을 했는데 공복 수치가 96이고 당음료 복용 후 한 시간 뒤에는 263인가 나왔어요.. 총 네 번을 검사했는데 두 번은 200이 넘었고 마지막 검사에서는 141이 나왔어요. 임신 당뇨라고 판정이 났고 내과에서 다시 피를 뽑아서 검사하는데 2주 뒤에 결과가 나온다네요.


집에서 음식 조절하고 혈당을 매일매일 체크해서 적으라고 그래서 혈당 측정기를 사서 오늘부터 의사가 알려주신 대로 공복시, 아침, 점심, 저녁 식후 2시간 뒤에 체크를 하는데요. 오늘 희한하게 공복 시는 80 나오고 아침 식후에는 105가 나오고 점심 식후에는 86이 나왔어요.


저녁은 아직 식사 전이라… ㅠㅠ 근데 이렇게 어제랑 다를 수가 있나요? 차이가 나도 너무 나는 거 같아요. 새로 산 혈당 측정기가 이상한 걸 가요? 집안에 당뇨 내력도 없고 그런데 저만 너무 수치가 높네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혈당 수치가 높게 나오셨네요.
임신성 당뇨는 병명 그대로 임신 중에 발생하는 당뇨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대부분은 임신이 종결되면 혈당 수치가 정상으로 되돌아가게 되죠.


아마도, 선생님이 처방하신 대로 집에서 잘 하고 계시기 때문에 혈당 수치의 변화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결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선생님과의 진료를 통해 관리를 꾸준히 해주신다면 건강한 임신 유지와 출산을 기대할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