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임신을 생각하고 있는데…


저는 결혼이 10년이 넘은 가정주부입니다. 아이를 계획하지 않았기에 임신에 대해 모르고 살았죠. 신랑도 아이를 좋아 하지만 애를 낳을 생각도 서로 없었고… 최근 들어 아이 얘기를 하네요. 제 나이는 벌써 37 이고 신랑도 42 의 됩니다.


노산 이겠죠?… 그래서 많이 걱정 됩니다. 어차피 가져야 한다면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주위에 풍진, 간염 검사부터 하라고 하던데 꼭 검사를 받고 접종을 해야 하나요?


간염 검사는 몇 달 전 보건소에서 해봤는데 항원 항체가 있다고 하네요. 풍진은 모르고 살았는데 임신을 하려면 검사를 해보고 접종을 하라고 하네요. 접종을 하면 3개월 동안은 피임을 하라고 하던데.. 전체적인 산 전 준비를 알려주세요. 지금은 술 담배를 하고 있어서 그것을 끊으며 준비를 하려 하는데 막막합니다.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먼저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임신전 검사 등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임신전 검사에 모든 임신 관련 검사들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임신 전에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도 조언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임신 전 엽산제의 복용은 태아의 신경관 결손 등의 기형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임신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