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임신이 되지 않고 있는데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결혼시기는 2009년도 5월경 이며 시간으로 따지면 4년 7개월이 지나가고 있네요. 결혼하던 그 다음해에 황금돼지해 였던가? 그래서 임신을 하고자 했었는데 때가 아니었는지 안 생겼어요. 그 때는 28살이어서 우린 아직 젊어서 괜찮다고 곧 생기겠지 했어요. 저희는 결혼할 당시 27살 동갑이었거든요


결혼 후 3년동안은 맞벌이를 했고 그래서 아이가 안 생기는 걸지도 모른다는 말에 저는 일을 그만두고 스트레스 안 받고 임신준비를 하고자 했어요. 그래도 안 생기고 양가 집안에서는 계속 기다리고 무슨 문제 있는 것 아니냐는 말씀들을 하시네요…


그래서 불임검사를 하기로 했고 받았습니다. 불임 검사 시 남자가 먼저 하는 거라 해서 신랑 검사했는데 정상이라고 하고 저는 기본검사를 했는데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하는데… 왜 안 생기는 건지 모르겠어요. 다들 저보고 불임검사를 받으라고 하는데 저는 무슨 검사를 받아야하는건가요?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를 뭘 받아야 하는 건지 알고 싶어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 입니다.
 
기본적으로 불임의 정의는 1년간 정상적으로 피임 도구 없이 성관계를 했을 경우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하며 본인이 여기에 해당되시면서 노력해도 아기가 잘 생기지 않는 경우 산부인과에서 기본적으로 여성분과 남성분의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남성분의 경우에는 정액 검사로써 정자의 수와 질을 따져 보게 되며 여성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호르몬 검사부터 해부학적인 문제로 인한 불임일 수도 있기 때문에 초음파나 나팔관 검사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불임 전문 병원에 가셔서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