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Q. 3개월 이후 모유수유 젖이 나오지 않는데 약물 처방 좋을까요?

아기가 태어난 후 한달정도 혼합수유를 했는데 모유수유 쪽으로 비중을 두었습니다. 그런데 몸무게가 늘지 않는다고 하여 분유수유를 더 많이 하게 되었고, 2개월 후부터는 분유에 비중을 두고 그러다 보니 모유는 간식처럼? 먹게 되었습니다 특히 잠잘 때 수면용으로 꼭 물고 자려고 합니다.

모유는 더 줄었고 지금은 손으로 짜보면 방울이 서너개 정도 맺친 정도 입니다. 지금 3개월 하고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아이가 분유를 거부하고 모유만 먹으려고 합니다 단계를 바꾼 뒤로 더 그러는 것 같아요. 제 젖을 물리다가 젖병을 물리다 한시간 정도 시간을 보냅니다. 특히 잠이 올 때 짜증을 심하게 냅니다.

제 젖을 물지 못해서 짜증을 더 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3개월 후에는 젖을 많이 물려도 양이 늘지는 않겠지요? 약물을 처방하면 늘기도 하나요? 하지만 약물을 처방받는다는게 좀 꺼림칙하기도 하는데 아이한테 영향은 없을까요?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아기와의 접촉 빈도가 늘다보면 젖양은 다시 늘기 마련입니다. 엄마 젖 위주로 먹으면서 소변횟수를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때 소변을 6~8번 이상 배설한다면 완모하시는데 크게 어려움 없을 걸로 보여집니다. 더 자세하게는 전화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