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신 후 변비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약을 드시거나 변비를 탈출하기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에게 좌욕이 하나의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좌욕은 꼭 출산 후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효과도 있으며 변비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부트러블 같은 부분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방광염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치핵, 치열, 치루, 치질과 같은 항문질환에도 효과가 있고 건강한 배변습관과 항문 위생관리를 위해서 좌욕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요. 이처럼 좌욕은 분명 효과가 있으며 출산 후 뿐 아니라 출산 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좌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도록 할까요?


많은 분들이 좌욕을 가볍게 생각하시어 따뜻한 물에 좌욕을 하는 것 정도만 알고 계시지만 무엇이든 조심해야 하는 출산 전 후 기간에는 좌요 역시나 신경을 써 주는 것이 좋겠지요?


 


우선은 좌욕할 때 기본이 되는 물의 온도 입니다. 이 때 물의 온도는 40도 정도가 적당한데 만약 40도가 너무 뜨겁다고 하시는 분들은 그보다 낮은 온도에서 좌욕을 하시면 좋습니다. , 좌욕의 물 온도는 사람이 느끼는 적절한 온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너무 뜨거우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요 ^^)


 


그럼 이제 좌욕의 시간과 방법입니다.


좌욕 시간은 5~10분 정도면 적당하며, 10분 이상은 하지 않으며 1 2~3 회 정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좌욕은 별도의 좌욕기 뿐 아니라 대야로도 할 수 있지요. 그리고 나서 준비한 온수에 회음부 부위를 담그게 됩니다.


 


이때 어떤 분들은 물에 소독약 혹은 소금등을 넣는 분들이 계시는데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좌욕시 물을 받는 대야 혹은 좌욕기는 소독이 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물 역시 직접 끓인 물로 온도를 맞추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고 한다면 샤워기로 회음부를 씻어 주는 것이  위에서 말씀드린 끓인물의 증기만으로는 그 효과를 충분하게 볼 수 없으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88-7309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