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신 1주차 건강관리 방법

임신 1주차에는 특별한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태아가 아직 생기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 시기부터 서서히 태아의 건강과 산모의 건강을 위해서 생활 습관을 조금씩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적절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부터 효과적으로 체중을 관리하여야 합니다.


임신 중 체중이 느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과하게 체중이 증가하면 임신 중독증의 가능성이 커지고 분만 시 힘이 들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신 2주차 건강관리 방법
임신 2주차 건강관리는 유기농식품과 같은 오염이 최소화 된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하여 드립니다. 최근 농작물에 화학비료, 농약 등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임신 중 피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안전한 유기 농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또한 음식물을 섭취 할 시 사전 공부를 통해서 5대 영양소 칼로리 등을 메모하시거나 하시어 관리를 하면서 먹는다면 임신 중 과 체중으로 인한 여러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에 노출이 될 시 약을 부득이하게 복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출 후 손과 세안을 꼼꼼하게 하시고 사람이 많은 장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시기 때 성생활에 관련하여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이 시기에는 성생활을 하영도 무방합니다.




임신 3주차 건강관리 방법
비타민 B군의 섭취를 충분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태아의 내장 기관이 완성되며 본격적인 성장 발달 단계에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태아의 발육을 돕는 영양소를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비타민 B1, B2가 중요하니 꼼꼼하게 챙겨 드세요.


그리고 적당한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몸이 무겁다면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가벼운 운동과 적극적인 활동이 비만으로 인한 악순환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일 10분 정도는 산전 체조를 꾸준히 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한 운동을 하시는 것은 안 되겠지요?


마지막으로 임신 3주차 건강 관리법에는 목욕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샤워를 하거나 씻거나 하는 경우 뜨거운 물로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그것도 어느 정도를 말하는 것이지 38도 이상의 욕탕에 노출이 되는 것은 유산, 신경관 결손 등의 위험도가 증가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부터는 샤워를 할 때 물의 온도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더세이프 SNS 클릭~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