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신 초기증상 1주째.
사실 이 기간에는 변화를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이 기간에는 월경주기를 28일 기준으로 하여 마지막 생리 첫날부터 14일 후 난소에서 배출된 난자가 나팔관 내의 정자와 만나 수정이 되는 기간이기 때문이지요. 이 기간은 임신 0주를 포함하는 임신 1주째가 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지요.
 
문제는 임신 초기증상 1주째는 엄마가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이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바로 이러한 부분 때문에 계획 임신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계획 임신을 하게 되면 어느 정도 임신 사실을 알고 병원에 방문하여 임신 여부를 진단 받고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초기증상 2주째.
임신 2주째에는 수정란이 나팔관을 따라 이동하며 세포분열을 반복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같은 태아라고 부르지만 다른 의미의 태아가 되지요. 우리가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태아(胎兒)가 아닌 태아(胎芽)의 의미로 불리게 됩니다.


태아(胎兒)와 태아(胎芽)의 차이점
태아(胎兒): 아이 밸 “태” , 아이 “아” / 뱃속에 아이를 품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태아(胎芽): 아이 밸 “태” , 싹 “아” / 뱃속에 싹이 자라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임신을 지속하기 위한 호르몬이 계속적으로 분비가 될 수 있습니다. 임신 1주째와 마찬가지로 뚜렷한 변화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민한 분이라면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며 가벼운 오환, 열, 무기력함 등의 증상이 보이기도 합니다. 만약 배란일을 계산하여 보시고 이 기간에 임신이 의심이 되신다면 임신 진단 테스트기로 테스트를 검사해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3주째
이 시가에는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하여 서서히 성장합니다. 뇌의 척수가 되는 신경과, 혈관계, 순환기계가 생겨 심장 혈관에 혈액을 공급하기 시작하며 이때 태아는 0.2cm, 1g 정도의 수준으로 매우 작습니다.
 
또한 이 기간에는 엄마의 기초 체온이 상승하며 고온에서 내려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때도 임신을 알 수 있는 특별한 자각증상은 없습니다. 다만 미열이 발생하거나 무기력감, 나른함 등을 느낄 수 있으며 수정란이 자궁 내부에 착상할 때 떨어지는 2~3방울 정도의 출혈이 있긴 하지만 자궁의 크기도 동일하고 알아차리기 힘든 부분이 있어 임신 사실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더세이프 SNS 클릭~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