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임신 초기 4주째 태아의 모습은?
임신 4주는 임신초기 단계로 태아 역시 완전하게 자라지 못한 모습입니다. 따라서 아직 태아는 아직 사람의 모습, 우리가 알고 있는 태아의 모습을 갖추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머리와 몸이 구분되기 시작하지요.

또한 탯줄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단계가 바로 4주째 입니다. 또한 태아의 주위에는 밤송이 같은 부드러운 섬모 조직이 둘러 싸고 있으며 이 섬모 조직은 자궁 내부 쌓인 양분을 흡수하고 태아에게 운반하여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후에 이 조직은 태반의 기초가 되지요. 임신 5주째 역시 4주째와 같이 큰 변화는 없습니다.


임신 초기 6주째 태아의 모습은?
하지만 임신 초기 6주째가 되면 태아의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습니다. 뇌와 척수의 신경세포 중 약 80% 정도가 이 시기에 만들어 지게 됩니다. 또한 엄마 그리고 태아를 연결하는 태반, 탯줄도 발달합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 산부인과 검진을 받게 되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태아의 심장 박동 소리, 심장 뛰는 가슴 설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주 기분 좋은 소리 말이죠.


임신 초기 7주째 태아의 모습은?
임신 4주째가 머리와 몸통이 구분되는 시기라면 임신 7주째는 머리와 몸통의 구별이 가능해 집니다. 이 시기에는 2등신이 되게 됩니다. 또한 손가락 발가락이 생기게 됩니다. 즉, 머리, 몸체, 팔, 다리의 형태가 구별이 되기도 하며 뇌는 급속도로 발달하기 시작하지요. (뇌와 신경세포가 약 80% 정도 분화가 됩니다.)

그리고 얼굴에 희미하게 눈, 코, 입, 귀 등이 커지게 됩니다. 성별은 이 시기에 가리는 것이 힘들지만 난소 및 고환이 될 조직도 나타나며 양수가 생기기 시작하며 태아의 키는 2cm, 체중은 약 4g 정도가 되지요.


마더세이프 SNS 클릭~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