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신 10주째: 태아의 얼굴이 보여요.
임신 10주째에는 태아의 몸이 곧게 펴지고 길어 지며 손가락과 발가락 5개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또한 얼굴 피부 아래 눈두덩이, 입술, 턱(아래), 뺨 등이 발달하죠. 기초 안면 골격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귀는 내이와 외이로 분화가 되어 눈꺼풀도 생기게 됩니다. 또한 색소가 안구에 모이며 콧구멍의 모습도 초음파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때는 유산의 유함이 높기 때문에 여행, 장거리 운전 앉은 자세,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골반 내의 혈류 량이 줄어 유산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여행이나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하는 경우라며 30~40분 마다 몸을 꼭 풀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11주째: 태아의 성장이 4배가 됩니다.
임신 11주째가 되면 태아의 키는 5~9cm 체중은 20g 정도가 됩니다. 솜털이 생기기 시작하며 체내 기관이 발달합니다. 심장, 간, 비장, 맹장, 내장이 발달하죠. 또한 태아의 심박검출장치로 태아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근육 조직이 그 형태를 갖추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진의 길이가 어느 정도 길어 지며 그로 인하여 사지 구분이 확실해집ㅈ니다. 손목, 손가락이 나타나며 허벅지, 종아리, 발로 분화가 되며 남성 아이의 경우 성기도 형성이 되는 시기가 임신 11주째 입니다.  




마더세이프 SNS 클릭~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