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모유를 먹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120일된 여아입니다. 3.5킬로로 태어나서 6.6킬로입니다. 모유만 먹이고 있습니다.
한달쯤전부터 젖을 물리면 5분정도 빨다가 빼고 몸을 뻗칩니다. 주변에서 조그만 소리나 인기척이 나도 빼버리고 두리번거리구요. 젖이 좀 뭉치면 사출도 좀 있어요. 반면 저녁이나 잠들기 전, 가끔 밤중 수유 할 땐 잘 빱니다. 특히 아침에 먹기를 싫어하네요.


어제 밤에 12시에 10분정도 먹고 4시반에 20분정도 먹고 아침에 일어나서 8시경에 물리니 5분도 채 안 빨고 빼버려요. 짜서 숟가락수유 해봐도 안 먹고 분유도 안 먹어요. 그래놓고 자기는 좋다고 아기체육관하면서 신나게 놀고 있어요. 전 젖이 줄까봐 유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줌 기저귀 6~7개 나오고 대변은 좀 묽게 2번 봐요. 도대체 우리 딸 왜 이럴까요? 3시간 씩하는 수유간격을 늘려야할까요?? 8시에 5분이라도 먹었으니 다음 수유는 11시경에 해야 하나요?? 먹고 싶다는 반응도 별로 없어서 언제 수유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녁에는 먹고 싶다고 쩝쩝거리는 반응을 하는데 낮에는 통 없네요.


A.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아이 체중이 약간 적은 것 아닌지 걱정이네요. 소아과에서 성장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기가 편안하게 젖을 빨 수 있는 주위의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젖을 먹을 때는 특별히 수유간격을 정하는 것 보다는 아이와 엄마의 요구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마더세이프 SNS 클릭~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