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태동이란 뱃속의 태아의 움직임으로 임신부들 중 가끔 깜짝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번 혹은 두 번 정도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경우 규칙적인 태동이 몇 분간 지속되는 경우도 있지요. 이 때문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산모님들도 많이 계십니다.

또 어떤 분들은 본인 임신부의 맥박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시기도 하고 임신을 해서 예민해 진 것이 아닌가 생각하기도 하시지요. 그런데 몇 분간 규칙적으로 태동의 느낌이 오신다는 것은 배속의 태아가 딸꾹질을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딸꾹질 역시 태동의 한 부분인 셈이지요. 다만 성인의 딸꾹질도 한 두 번 하고 마는 것이 아니듯 태아의 딸꾹질 역시 몇 분간 지속이 될 뿐입니다. “

다음은 배가 단단해지는 현상입니다. 사실 이러한 현상을 느끼는 가운데서도 태동은 잘 느껴지고 활발하게 움직여지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배가 단단해지는 것을 자궁의 뭉침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정상적인 것으로 태아 및 산모에게 하루에 몇 번 정도 있을 수 있는 현상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 적게 하거나 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러한 자궁의 뭉침 현상이 1시간에 3번 이상 나타난다고 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조기진통의 신호가 아닌지 확인하고 또 검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마더세이프 SNS 클릭~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