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 9] 임신, 육아, 출산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보는 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Q1. 유방통은 수유준비를 하기 시작하는 임신 중기에만 발생하는 현상이다. (O, X)
[#M_ more.. ” less.. ”  정답: X, 임신초기 징후 중 하나로 가슴이 매우 민감해지고 아프게 되지요. 어떤 여성들은 가슴이 매우 민감해져 잠옷이 스치기만 해도 견딜 수 없을 정도라고 해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여 지방층이 두꺼워지고 유선과 혈액이 추가됨에 따라 가슴의 크기가 커지게 되는 거랍니다._M#]
사용자 삽입 이미지
Q2.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유산이 진행되는 것을 무엇이라 하나요?

1. 절박유산
2. 계류유산
3. 인공유산
4. 이상유산
[#M_ more.. ” less.. ”  정답: ②, 계류 유산은 출혈이나 복통과 같은 유산의 전형적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가 전혀 눈치를 채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간혹 여러 주가 지나 생리혈처럼 출혈을 일으키기도 하지요. 임신 후에도 임신의 징후가 나타나지 않거나 아직 입덧이 사라질 때가 아닌데 갑자기 입덧이 사라졌다면 진찰을 받아 보세요. 
_M#]
사용자 삽입 이미지
Q3. 일하는 엄마의 경우 소량의 출혈이 있는 것은 일반적인 경우이므로 안심해도 된다. (O, X)
[#M_ more.. ” less.. ”  정답: ×, 임신 6?12주 사이에 출혈이 있으면 아무리 소량이라도 반드시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생리대 1장 이상을 적실 정도의 선홍색출혈이 보이면 응급실에 갈 만큼 위급한 상황이므로 주의하세요. 
_M#]
사용자 삽입 이미지
Q4. 임신 중 특히 초기에는 태아에게 영향을 주게 되므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한다. (O, X)
[#M_ more.. ” less.. ”  정답: X, 고추, 겨자, 후추 등 자극적인 향신료를 섭취해도 태아나 모체에는 그다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임신중이라고 굳이 피할 필요는 없어요._M#]
<자료제공 = 제일병원>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