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함몰유두, 모유수유 잘하고 싶습니다.

10월 24일에 자연분만으로 아기낳았어요. 함몰유두라서 함몰유두교정기로 하고나서 출산후 3~4일에첨엔바로물렸어요. 근데 젖이찬거같은데 아기가빨아도 안나오더라구요  유선이 안뚫려서 그런지 남편이 빨아주고 해도 안나오더라구여 유축기로는 안했었구요. 병원에선 양쪽15분씩빨리고 분유먹이라고 하더라구요 첨에 조금하다가 아기가 우니까 분유주게되더라구요 출산5일지나니 양쪽이 딱딱해져서 맛사지받고 풀렸어요.


조리원에선 1주일 있었는데  함몰유두인데 짧으니까 유두보호기쓰라고해서 아기물렸어요. 유축해도 양쪽10미리도 안되더라구요  퇴원해서 집에왔는데  아기는 13일됐어요. 분유젖병에 익숙해졌는지 밥먹을때 유축해서 젖꼭지 바로 물리니까 안빨려고 하더라고요.


유두보호기로는 조금빨구요 모유가 많이 안나오니까 좀있음 막울어버리구요~자주빨리고 유축도3시간마다 해야많이나온다해서 하고있어요. 질문드릴께요


1.모유수유 하고싶은데 계속 가능할까요?
2.젖이 뿔긴한거같은데 어떡하면 많이 나올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입니다.
아기가  빨지않고 유축기로 젖을 짜서 먹이게 되면 점차적으로 젖양이 감소하게 됩니다.
자주 젖을 물리고 젖이 얼마나 비워지느냐에 따라 젖양은 늘어날 수 있습니다. 힘들더라도 직접수유 하셔야 함몰유두도 좋아지고 젖양도 점차 늘수 있습니다. 아기가 계속 먹는 한 젖양은 줄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축을 하실때는 가능하면 짜는 횟수를 늘리시고 유축하실 때 조금 더 오래 짜보세요.  
감사합니다.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