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기를 가지고 싶지만 가지기 힘든 여건에 있는 것이 바로 불임부부입니다. 불임부부은 약 10%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불임이라고 하는 것은 한쌍의 부부 모두에게 원인이 있어서 아기를 가지지 못하는 경우와 남편 혹은 부인 어느 한쪽이라도 문제가 있어서 불임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성불임의 원인으로는 호르몬의 이상(뇌하수체 질환 및 갑성선 이상, 과프로락틴증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유전적결함이나 정류고환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정장애와, 항암치료, 방사능치료, 알코올, 흡연, 마약등에 의하여서도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임신의 확률을 떨어트리는 것으로 임신을 계획 중인 남성이라면 음주, 흡연, 마약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지요?


여성불임의 원인은 난관요인, 배란요인, 자궁요인, 자궁경관요인, 복강 내 요인, 면역학적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 원인이 정확하게 규명되지 않은 원인불명의 불임역시 10% 정도가 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불임에 대해서 병원을 찾는 비율은 40% 정도이며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커플은 20% 정도 된다고 합니다. 최근 드라마에서 종종 등장하는 시험관 등 다른 보조적인 방법으로 인심을 하는 경우는 2% 정도로 매우 적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라서 부부가 불임증인지 아닌지 인식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러한 인식을 한 이후에는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내어 임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