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 꼭 성공하고 싶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하는 아기에게 엄마 젖을 먹이고 싶은 마음은 모든 엄마들이 같을 텐데요. 산전 모유수유 교육과 모자동실 이용이 모유수유 성공률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모자동실 이용 시 성공률 +25%
출산 전 모유수유 교육 시 성공률 +28%


제일병원이 6개월 간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출산 전에 젖 먹이기 교육에 참여하고 분만 후 수유지도를 받은 엄마는 안 받은 엄마에 비해 모유수유 성공률이 28%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사전에 교육을 받은 산모의 경우 젖 먹이기에 대한 자신감이나 수행률이 훨씬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전문가들은 산전에 좀 더 구체적으로 아기 인형을 안아보고, 젖 물리기 자세와 요령을 배워 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아이와 함께 지내도록 한 모자동실을 이용한 산모가 일반 병실을 이용한 산모 보다 모유수유 성공률이 25% 높에 나타났습니다. 아기가 태어난 직후 엄마의 젖을 물어 볼 수 있게 하는 병원, 엄마와 아기가 함께 24시간을 지낼 수 있게 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국내 최대인 25명의 국제모유수유 전문가가 활동하는 제일병원은 임신부를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와 셋째주 월요일 오전 11시 ~ 12시 까지 모아센터 대강당에서 모유수유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모유수유 정보 공유 사이트인 ‘제일맘 모유사랑’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총 50베드의 모자동실을 운영하는 등 모유수유 성공을 위한 최상읜 지료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제일병원, 제일맘러브레터>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