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태아 간내 석회화 관련하여…
21주된 산모입니다. 정밀 초음파 결과 간과 담낭 근처에 석회화하고 불리우는 혹같은게 여러개 보이네요. 산부인과에서 대학병원으로 가보라고 소견서를 써주셔서 대학병원 갔는데 양수검사를 권하시더라구요.


양수검사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너무 초조하네요. 이럴경우 태아 질병을 의심할수 있는게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다른 장기들은 아무 이상없다고 하시고 1,2차 기형아 검사결과도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이런경우가 저 말고도 다른분에게도 있는지 궁금하고 참고로 제가 나이가 40이거든요. 노산이라서 이런게 생긴게 아닌지 너무 걱정되고 그러네요. 태아 감염시 간에 그런석회화가 생길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안녕하세요 마더세이프 입니다.
간내 석회화는 1:1000-1:1750 의 빈도로 보고 되고 있으며, 일시적 특발성으로 일어나고 석회화 외에 다른 문제가 없기도 하지만, underlying pathology으로 주로 감염(주로 거대세포바이러스 감염), 혈종과 같은 혈관 병리, 간 문맥 의 정맥 혈색전증, 간 종양, 다른 염색체 이상 등에 의해 간 석회화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구조적 이상과 감염, 염색체 이상 등을 감별 위해 초음파 검사와 양수검사를 시행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양수검사를 하신 상태으로 결과가 나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