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교에 중요성은 아무리 말을 해도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임신부들은 이러한 태교의 중요성 때문에 다양한 방법의 태교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태교여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태교여행은 뱃속의 태아와 엄마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하여 몇 가지 기억해 두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1. 태교여행의 시기
– 태교여행의 시기는 임신 12주 ~ 28주 사이가 적당합니다. 흔히 임신 중기라고 부르는 시기로 이 시기에는 태아가 안전하게 자리잡고 있어 자연유산 및 조산의 위험이 가장 적고 컨디션이 좋을 때 이기 때문이죠. 물론 여행을 가기전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주의 사항은 없는가?
– 운전하는 시간은 짧고 여행의 시간을 1일 5~6시간이 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 비행기를 탑승할 경우 고도에 따라 가스팽창으로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탑승전 중 탄산음료는 비하는 것이 좋으며 정맥울혈을 줄이기 위해서 다리를 주기적으로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차량, 비행기 모두 탑승을 하게 되면 안전 벨트를 착용하는 것은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 해외 여행의 경우 음식이 입에 맞지 않거나 낯선 음식으로 탈이 날 수 있으니 입에 맞는 음식점을 사전에 조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