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왕절개 수술일자를 잡아놓은 임신 37주의 임산부입니다.

 

Question 

저는 1월에 제왕절개 수술일자를 잡아놓은 임신 37주의 임산부입니다.
하루 전 입원해서 검사를 한다고 했는데 어떤 검사를 하는 건지 궁금하군요. 

그리고 산부인과 전문의들께서 물론 능력있는 훌륭한 분들이시겠지만 경력이 짧은 선생님으로 능숙하지 못한 수술이나 수술 후 수혈에 의한 여러 가지 감염, 장기손상 등의 부작용은 많은지 어떤지 걱정이 되는군요.

 

Answer 

분만을 앞두고 이것 저것 많이 궁금하시고 불안 하신 것 같네요.

분만을 앞두신 산모들이 다들 비슷하게 느끼시는 감정 인 것 같읍니다. 먼저 수술 하루 전에 입원하여 하는 검사는 수술과 마취를 해도 큰 위험이 없는지 알기 위한 검사입니다. 따라서 어떤 수술을 하더라도 마취를 하게 되면 다 같이 하게 되는 검사입니다. 대개 심전도,폐 사진,혈액,소변 검사 등이 가 됩니다. 수술에는 일반적인 합병증이 있을 수 있으나 제왕절개 수술은 많은 경험과 큰 기술을 요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산부인과 전문의 과정을 마친 사람은 누구나 가능 합니다. 

그리고 수술 후 수혈에 의한 여러가지 감염, 장기손상 등의 부작용은 많은지..” 라는 질문은 수술 승낙서에 적혀 있는 내용을 읽고 걱정되어 질문 하신듯 싶습니다.

 수술과 마취 자체는 아시다시피 상당히 위험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대개 현재 하고 있는 수술과 마취법은 상당히 발달되어 있어 잘 치료 받고 퇴원하시게 됩니다. 그러나 모든 치료에는 부작용이 없을 수 없으므로 수술 승낙서에 그러한 부작용을 알려 드리는 것 입니다. 건강한 아기 출산하시기를 바랍니다. 

* 출처 : 제일병원 홈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