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5년 상반기 중구보건소 임신부 강의를 마치고서 

지난 311일 중구보건소에서 고위험임신부관리라는 주제로 임신부들에게 강의하게 되었다.

참여하신 임신부들은 임신 8주부터, 20, 임신 38주 등 임신 1, 2, 3기 모두 계셨다. 이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임신 전반에 걸친 임신부와 태아를 위한 정보와 모유수유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임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10여 명의 임신부와 보건소로 파견을 나온 실습간호사들이 참여하여서 이날은 각 임신부의 당일 주치의가 되어 주기로 하고 궁금하신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로 하였다. 하지만 강의 시간은 어느덧 지나가고 약 5분밖에 남지 않아서 질의응답 시간을 많이 가지지 못했던 아쉬움이 있었다.

그리고 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의 사전인지에 관해 물었더니 임신부 중 한 분만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를 알고 계셨다. 물론 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를 찾는 분이 약물에 노출되는 경우이기는 하지만 향후 공중파 홍보가 필요함을 절감하였다.

강의 시작 전에 중구보건소 관계자에게 취약계층에 관해 물었더니 북한이주민, 다문화주민, 소득이 낮은 분들이 취약계층에 속함을 알려주었고, 여기에서 진행하는 강의는 계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고, 요가교실 등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