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산부 약물상담전문가과정 10기를 마치고서

 

이번 제10기 임산부약물상담전문가과정은 다른 때보다 많은 총 63명의 의료인이 참여하였다. 주로는 아이통곡의 모유수유 전문가들이 참여하였고 10명 정도는 소아과의사, 한의사 등이 참석하였다.

강의는 예정된 대로 오전에는 human embryology, 역학의 원리, 기형학의 원리, 임신부의 케미칼 상담이 있었고,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모유수유의 원리, 모유수유 중 약물 및 케미칼 상담, 마지막으로는 그룹토론이 진행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하는 마더세이프 입장에서는 큰 문제없이 잘 마쳤고 수강하시는 선생들도 아주 진지하게 강의를 듣고 또한 많은 질문을 하였다. 인상적인 질문으로는 모유수유 중 이부프로펜 복용 시 수유아에게 전혀 문제를 일으키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처방하는 의사분이 수유아에게 영향을 준다고 처방을 해주지 않은 이야기와 13개월째 모유수유하시는 해부학교수님이 수업 중 포름알데하이드 노출이 수유아에게 영향을 주는 지와 같은 질문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수강하시는 선생님들 39명이 사단법인 한국마더리스크 후원회원으로 참여해주셨고 이분들 중 8분은 정기회원으로 등록해주셨다. 이분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도움되고 좋은 활동으로 보답하고자 한다. 그리고 아이통곡에서 단체 이름으로 후원하고자 하여서 그냥 받을 수는 없고 아이통곡과 마더세이프와 MOU를 해서 서로 윈윈하기로 약속하였다.

                                                                   2015. 3. 27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 한정열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