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의자에 앉을 때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데, 태아나 모체 건강에 영향이 없을까요?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는 굳이 임신 중이 아니더라도 척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한쪽 골반에 체중이 실리고 반대쪽 골반의 근육이 당겨지기 때문에 골반과 허리 통증, 골반 변위 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깊숙이 밀어 넣고 허리는 세우며 등은 등받이에 붙이고 앉도록 합니다.

 

Q. 임신 30주 된 임신부인데 임신 후 성욕이 늘어 고민입니다. 태아가 걱정된다며 남편이 오히려 저를 피하는데 제가 비정상적인가요? 

임신 후 질이 부드러워져 임신 전보다 성관계 시 더 많은 쾌감을 느끼기도 하므로 비정상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 임신 중임을 감안해 올바른 체위로 안전한 부부관계를 갖도록 합니다.

 

Q. 임신 중 노래방에 가도 되나요? 큰 노랫소리가 태아에게 영향을 줄까요?

 듣기 싫을 정도의 큰 소음이 아니고 신체 활동이 과하지 않다면 태아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실제 일본 오사카 공항 주변에 거주하는 임신부의 경우 소음에 의해 임신중독증 발생 빈도가 정상보다 높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큰 소음에 자주 노출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Q. 임신 기간 부부관계를 하면 남성 성기가 태아를 건드려 좋지 않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임신 기간 동안에는 자궁 입구가 닫혀 있는 상태로 남성의 성기가 태아를 건드릴 일은 없습니다

 * 출처 : 제일병원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비타북스)’ 중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