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빠가 준비하는 계획 임신 

많은 대화를 나누고 의논한다 

부부가 결혼 초부터 아기에 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것이 좋다. 아무런 의논 없이 아기가 생기면 서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아기는 몇 명을 낳을 것인지, 터울은 어떻게 할 것인지, 누가 키울 것인지에 대해서도 함께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내의 배란일을 체크한다 

임신을 계획했다면 배란 스케줄에 따라 아빠도 노력해야 한다. 배란일 전후로 2~3일 동안 격일로 부부관계를 갖는다. 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초조해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서로 여유로운 마음을 갖는다.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을 창피하게 생각지 않는다 

부부가 병원에서 각자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의료진의 상담이나 도움을 받아 임신을 계획하는 것을 창피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일찍부터 병원의 상담을 받는 것이 오히려 유익하다. 부부가 건강에 별문제가 없는데도 1년 이상 자연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 그 원인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경제적인 계획을 세운다 

임신 이후에는 병원 진료비뿐만 아니라 출산 비용, 육아 비용까지 지속적으로 비용이 들기 때문에 경제적인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생활비의 어느 부분을 줄여 육아 비용을 확보할지, 교육을 위한 저축은 어떻게 해나갈지 미리 계획을 세운다면 안정적인 환경에서 아기를 출산하고 마음 편하게 육아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제일병원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비타북스)’ 중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