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병이 의심되는 경우 임신계획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감염성질환)

 

Q. 성병(성 매개 감염)이 임신 및 아기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A. 성병 중 클라미디아, 임질은 임신부에게 자궁외임신, 불임, 만성 골반염을 유발하며 아기에게는 자연유산, 조산, 자궁내사망, 정신지체, 시각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Q. 클라미디아는 어떤 감염병인가요? 

A. 클라미디아는 감염 후에도 대부분 무증상으로침묵의 질환중 하나입니다.
감염된 여성의 75%와 감염된 남성의 50% 이상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감염 사실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클라미디아는 가장 흔한 성병으로 성교를 통해 자궁경부에서부터 자궁, 난관으로 퍼져 감염된 여성의 40%에서 골반염증성질환을 유발합니다. 

결과적으로 자궁, 난소, 나팔관을 포함한 생식기관에 흉터와 영구적인 손상을 가져옵니다. 나팔관의 흉터는 수정된 난자가 자궁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해하여 자궁외임신이 될 수 있고, 불임의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클라미디아의 주증상으로는 비정상적 냉, 따가운 느낌, , 아랫배나 등의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병원에 방문하여 간단한 검사와 함께 항생제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Q. 임질

A. 임질은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식기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성 매개 질환 입니다. 소변을 볼 때 따가움이나 통증이 느껴지거나 질이나 음경에서 탁탁한 노란색 냉을 보이는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임질은 증상이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는 경우 골반 염증성질환과 불임을 일으킵니다. 남성에게도 불임을 유발합니다. 특히 여성에게서는 증상이 전혀 없어 병원을 찾지 않게 되고 결과적으로 임질에 의한 심각한 불임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