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아의 성장을 돕는 음식 태교

 

임신한 여성들은 뱃속 아기를 위해 평소보다 더 많이, 더 자주 챙겨 먹는다. 태아가 자라면서 태아에게 필요한 양수와 혈액의 양도 늘어나기 때문에 임신 기간 내내 체중이 느는 것은 당연한 일. 출산 전까지 약 12정도의 체중 증가는 적당하다고 본다. 

하지만 임신 중에도 입덧 등의 이유로 잘 먹지 못하거나, 너무 많이 살이 찔 것을 염려하는 일부 임신부들은 식단을 제한하기도 한다. 엄마 뱃속에 있는 동안 충분한 영양 공급을 받지 못하면 태아의 성장 발육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태내의 영양소 결핍으로 인해 저체중아로 태어나거나, 태어난 이후의 비만 가능성을 높이는 등 출생 후 건강에 영향을 끼친다. 

임신한 여성이라면 임신 사실을 안 이후부터 충분히 골고루 잘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임신부가 지켜야 할 음식 섭취의 기본은 균형 잡힌 영양.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등이 골고루 함유된 식단을 짜서 챙겨 먹는다. 아이의 뇌가 발달하는 임신 중기부터는 오메가3를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오메가 3는 뇌세포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 생선, 호두 등 견과류에 들어 있으며,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들다면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방법.

 * 출처 : 제일병원 주산기과 김문영 교수의 태교 특강, 임신출산 육아대백과(비타북스)’ 내용 중에서

 임신수유중 약물복용, 계획임신 상담실 http://goo.gl/UKQd9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