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이의 효과 

1. 사고력과 판단력을 기른다

아기는 장난감을 작동하고 색연필을 쥐고 그림을 그리면서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른다. 소근육 발달은 두뇌 발달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놀이를 통해 다양한 것을 만져보고 조작하면서 아기의 사고력과 판단력, 문제 해결 능력도 키워진다.
 

2. 집중력을 높인다 

놀이는 아기의 집중력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이다. 사람이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할 때 10Hz의 뇌파가 나타나는데, 아기가 놀이에 집중할 때 바로 이 주파수의 뇌파가 나온다고 한다. 재미있는 놀이를 아기가 지속적으로 경험하면 아기의 집중력이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아기가 자라 학령기가 되면, 집중력의 차이가 바로 학습 능력의 차이로 이어진다.
 

3. 신체 조절 능력을 키운다 

유아기의 놀이는 신체 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부모와의 다양한 신체 놀이는 자신감을 키워주고, 평형 능력, 신체 조절 능력, 유연성, 근력 등 운동 능력을 길러준다. 움직이는 것 자체로 에너지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다.
 

4.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운다 

유아기에는 두뇌가 폭발적으로 발달한다. 이 시기에는 일방적으로 무언가를 가르치는 학습보다 스스로 느끼고 만지고 경험하는 놀이가 뇌에 자극을 준다. 놀이를 통해 만나는 새로운 사물과의 관계 속에서 아기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달시킨다.

* 출처 : 제일병원 임신출산 육아대백과(비타북스)’ 내용 중에서
임신수유중 약물복용, 계획임신 상담실 http://m.mothersafe.or.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