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9618668

아빠를 위한 0~3세 육아 제안  

1. 아빠가 어릴 적 좋아하던 것들을 아기에게 이야기하자 

비눗물을 담아 빨대로 후후 불어 거품 만들기, 동네 친구들과 옹기종기 모여 함께 하던 뽑기, 몰래 사 먹던 불량 식품, 소독차 꽁무니 따라다니기. 아빠가 어릴 적 좋아했던 것들을 아기와 공유해보자. 추억을 떠올려 오랜만에 함께 해봐도 좋고 이야기를 들려줘도 좋다. 아빠도 어린 시절이 있었고, 장난기 많은 꼬마였다는 사실에 아기는 매우 흥미로워 할 것이다. 

2. 아기와 함께 하고 싶은 일의 목록을 작성하자 

아이와 함께 유니폼 맞춰 입고 야구 경기 관람하기, 단둘이 캠핑 떠나기, 아이와 함께 시골 마당에 돗자리 깔고 누워 별똥별 구경하기 등 아기와 함께 해보고 싶은 일들을 생각해보고 목록을 만들어보자. 그리고 그 꿈을 잊지 않도록 방문 앞에 붙여두자. 아기와 둘만의 추억을 하나씩 만들어가다 보면 계획에 없던 소소한 즐거움도 따라올 것이다. 

3. 매일 육아 일기를 쓰자 

매일 아빠표 육아 일기를 써보자. 거창한 일기가 아니라 그때그때의 상황을 간단히 메모하는 정도여도 좋다. 그런 메모가 없으면 아기가 처음으로 일어섰을 때 본인이 어디 있었는지, 아기가 처음으로 아빠라고 불렀을 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나중에 기억할 수 없다. 

몇 번 일기를 빠뜨렸다고 해도 절대 포기하지 말자. 아기와 숨바꼭질 놀이를 해준 것을 적어두지 않았다고 탓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며칠 못 썼다면 그 기간은 무시하고 그냥 이어서 쓰자. 일기장은 언제든 틈날 때 바로 적을 수 있도록 거실 탁자 위나 침실 머리맡에 둔다. 혹은 스마트폰으로 일기를 기록해도 좋다. 

* 출처 : 제일병원 임신출산 육아대백과(비타북스)’ 내용 중에서 

임신수유중 약물복용, 계획임신 상담실 http://m.mothersafe.or.kr

 

9346323287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