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53462013


오감을 자극하는 월령별 아빠 놀이
12~24개월

 1. 페트병 깔때기로 그림 그리기 

아기들은 플라스틱 장난감보다 숟가락, 밥그릇 하나라도 실제 물건을 갖고 노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기와 놀 때 유용한 생활용품 중 하나가 바로 깔때기. 페트병으로 간단하게 만들어주면 다양한 놀이에 활용 가능하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페트병 바닥을 잘라내면 깔때기가 되는 것. 뚜껑을 열고 닫으면서 깔때기를 이용해서 떨어지는 모래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깔때기를 가지고 모래로 그림 그리기를 하며 놀 수도 있다.페트병을 자른 면에 아기의 손이 다칠 수 있으니, 반드시 테이프로 감싸준다.

 

2. 풍선 배구 

풍선은 공과 달리 위로 쳐 올리면 천천히 내려오므로 어린아기와 놀이하기 좋다.
풍선을 천장으로 띄운 다음 아빠와 아기가 번갈아가며 한번씩 쳐 올리기를 한다.
체력이 금방 소모되는 놀이로, 아기들은 피곤하면 짜증을 내므로 중간중간 쉬어가며 놀이한다.

놀이 시간은
30분이 넘지 않도록 한다. 풍선만 보며 뛰어다니다가 넘어지기 쉬우므로 주변에 위험한 물건이나 가구는 치워두고 바닥에도 미끄러질 만한 종이나 이불, 옷가지가 없도록 치운다.

 

3. 이불 놀이 

아기들은 이불 속을 좋아한다. 이불로 천막을 만들어 놀면, 이불 천막 속에서 아늑함을 느껴 아빠와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불 천막 속에서 손전등을 켜놓고 책을 읽으면, 좀 더 차분한 분위기에서 상상의 날개를 펼 수 있다. 

또한 작은 장난감을 가지고 와서 굴속에 있는 것 처럼 상상하며 놀이를 할 수도 있다. 이불로 터널을 만들어 아기가 기어서 통과하는 놀이도 좋다. 이불 터널 높이를 다양하게 해 아기가 기어갈 수도, 걸어갈 수도 있게 해본다. 운동 능력과 신체 조절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 출처 : 제일병원 임신출산 육아대백과(비타북스)’ 내용 중에서 

임신수유중 약물복용, 계획임신 상담실 http://m.mothersafe.or.kr

 

9346323287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