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임신 4개월인데 두통이 너무 심해요?
두통 때문인지 눈에서 레이저 나오는 것처럼 뜨겁고 눈 뜨고 있기가 힘들 정도 입니다.

A.
두통의 경우 임신 중 분비되는 여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서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이는 출산후 좋아지는 두통입니다.
단순한 두통의 경우는 타이레놀 하루 4000mg 정도는 임신중 복용 가능하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혈압이 높아서 발생 할 수가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혈압 측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임신성 고혈압인 경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혹시 두통과 함께 구토가 동반되면 뇌압이 올라 갔다는 상태이므로 바로 병원에 가서 정밀 검사 받아보셔야 합니다. 건강 아이 출산 하시길 바랍니다.

Q.2 손발이 차면 임신이 어려운가요?
의학적으로는 손발이 찬 것과 임신과는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첫째를 임신하시는 것에 어려움이 없었다면, 둘째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임신시도를 먼저 해보시고, 1년 이상 임신이 안되면 차후에 불임에 관한 검사를 시행하셔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Q.3 임신30주, 태동이 너무 심해요?
 1시간 간격으로 아이가 움직이는데 20~30분정도 움직입니다. 정상인가요?  경기하듯이 파다다닥 거릴 때가 있어요. 혹시나 뱃속에서 무슨 일이 있는건 아닌지?

A.
산모님이 태동을 느끼시시는 정도는 태반의 위치, 아기의 자세, 아기의 움직임 정도, 산모의 움직임에 대한 감수성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결정됩니다. 태동은 대부분의 경우는 큰 문제가  없지만, 아주 드물게 신경이상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태아의 신경이상은 임신중에는 진단할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산모님의 태동은 걱정할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