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임산부약물정보센터(이사장 한정열, 단국의대 제일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5월 31일 보험리스크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인슈테크 스타트업 ㈜스몰티켓(대표 김정은)과 임신, 태교, 출산, 육아 플랫폼 모두맘 운영사 ㈜에프티앤씨(대표 황영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가임여성과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매월1~2회씩 전국단위의 산모교실을 공동 개최해 전문가들의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문화 조성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임산부, 예비임산부와 의료인에게 약물, 알코올, 흡연 등 유해물질에 관한 적절한 정보를 제공해 인공임신중절을 예방하고 안전한 출산 및 양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해 온 임산부약물정보센터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의사, 약사, 간호사 등 의료인을 대상으로 약물상담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에 스몰티켓, 모두맘 등과 가임여성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대국민 홍보 사업 차원에서 산모교실을 본격 운영하게 됐다.

또한 모두맘의 플랫폼과 스몰티켓의 인슈테크 프로그램을 연계해 임신, 출산, 육아관련 위해 요인을 분석하고, 올바른 정보제공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공동 연구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