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다섯 번째 임산부상담 전문약사과정이 어제 3월의 끝자락(2019.3.31.)에서 약사님들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중앙의료원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항상 느끼는 바지만, 약사님들이 모두 진지하고 열심입니다.

저희 사단법인 임산부약물정보센터가 ‘어린이와 여성건강을 위한 약사모임(어여모)’과 협력해서 이런 임산부를 위한 약물의 안전성 정보 관련 전문가과정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는 인사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유는 참석하신 약사님들이 로컬 약국이나 의료현장에서 직접 임신부 및 수유부에게 적정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루 과정을 공부했다고 해서 바로 모두 전문가가 되는 것은 아니고 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전화:1588-7309)와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 보다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리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 곳 국립중앙의료원의 정원에는 봄꽃 목련과 매화가 피어 있어서 점심에 산책을 하시는 것도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시리라 말씀드렸다. 또한 매번 하는 이야기지만 이 행사를 준비하시는 어여모 정혜진 회장님과 관계자분 들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연자로 참여해주신 전이경, 최준식, 안현경, 조금준, 이주연 교수님들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2019. 4. 1

(사)임산부약물정보센터 센터장 한정열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