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임신초기, 금식해도 되나요?

A. 엄마가 금식을 하게 되면 영양소 부족으로 엽산이 부족해집니다.
임신시 엽록체 결핍은 인간의 임신 기간(4-6)에는 드물지 않게 나타납니다. 비타민 보충제를 사용하더라도 산모 엽산 저비타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엽산, 비타민 B9로 알려진 뚜렷한 형태는 비타민 B의 하나입니다.

엽산은 신체가 세포분열에 필요한 DNA, RNA, 아미노산을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세포의 생산과 유지, 메틸화를 통한 DNA 합성, RNA 합성, DNA의 변화를 막기 위해 필요합니다.

유아나 임신과 같이 세포 분열과 성장이 잦은 시기에 특히 중요하며 엽산 결핍은 빈혈로 이어질 수 있어 피로와 허약, 집중 불능 등을 유발합니다.

입덧 때문에 그러신거라면 경구용 입덧 약 디클렉틴, 아미렉틴 등이 도움이 됩니다. 링거 수액(포도당+비타민)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필요시에는 입원을 해서 메토클로프로마이드 같은 주사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금식은 권하지 않습니다.

Q. 임신 중 점빼기 ?  태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A. 점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마취제를 바르고 제거를 할거예요.
아마 리도카인을 많이 사용하실건데 리도카인은 기형 가능성이 거의 없는 약입니다.

레이저 치료가 동물실험이나 우연히 노출된 임신부에게서 태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연구는 없습니다. 하지만 레이저가 태아에 미치는 장기적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거의 없어서 임신 중 레이저를 이용하는 것을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임산부약물정보 상담

상담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