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국립중앙의료원이 건강한 태아의 임신과 출산을 위해 진료와 연구에 헌신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을 모시고 그동안 진행해온 산전관리, 장애친화산부인과 그리고 난임우울증상담센터와 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에서의 이슈를 중심으로 2019 국립중앙의료원 산부인과 심포지엄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심포지엄에서는 세션1 : 임신부의 기형유발 약물의 상담 방법 및 이해, 기형유발 감염에 관한 최신지견, 그리고 이들 기형유발물질에 노출된 태아의 산전초음파 및 태아염색체 스크리닝 및 진단 세션2 : 장애 여성들의 출산 및 산부인과 접근성에 관한 이슈 고유 및 연구 세션3 : 중앙난임우울증상담센터의 사업 현황과 난임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정서적 불안과 우울증의 조기발견과 단계적 치료 세션 4 : 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 10년의 성과와 피임 및 낙태 관련된 약제 및 방법의 실패시 태아에 미치는 기형유발성, 이소트레티노인 등의 임신예방프로그램 RMP(위해성관리계획)의 소개, 지역사회 중심의 임신 전 관리의 실제와 성과 발표가 이어집니다.

바쁘신 줄 알지만 꼭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고, 활발한 토론을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임신 및 출산 관련 최신 이슈와 연구성과를 나누어 주시길 바랍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초저출산 시대의 국가 필수의료로서 산부인과 부분에 공공의료의 역할과 기여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0월
국립중앙의료원 원장 정기현 배상

상담실
후원하기